예비군 신고

  1. 기간 : 매년 2월, 8월

    신청기간 중에 개인별 신청하였다고 반드시 학생예비군으로 편성되는 것이 아님을 유의.
    * 초과학기, 군 정보 부정확 등의 사유로 반려될 수 있으니 신청 대상여부 및 개인정보 최신화 필수

  2. 대상
    • 학부생
      • ① 군 전역 후 복학하는 학생 및 재입학생, 편입생
      • ② 과거에 아주대학교 예비군연대에 편성(전입)되었다가 휴학 후 복학하는 학생
      • ③ 재학 중인 학생 중 예비군연대에 전입 미신고한 학생
    • 대학원생
      • ① 학부(아주대학교) 졸업 후 본교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
      • ② 본교 석사과정 졸업 후 박사과정으로 진학하는 학생
      • ③ 타 대학교 졸업 후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입학하는 학생
    • 교수(예비군연대 사무실로 방문신청만 가능)
  3. 신청방법
    • 예비군 대원 신고 (인터넷으로만 가능)
    • 군번, 입영일자, 전역일자, 주특기(병과) 등은 전역증, 병적증명용 주민등록초본,
      • 병적증명서(www.egov.go.kr에서 인터넷발급 신청가능) 등을 참고하여 정확히 입력.
  4. 기타사항
    • 군 휴학 후 복학 신청시 군복무정보를 입력한 학생은 자동으로 전입신청이 되므로 재신청을 하지 않아도 됨.
      • 단, 군번 및 전화번호 등 수정사항은 반드시 수정.
      • * 일반휴학 후 복학신청 시 자동전입신청이 되지 않으므로 예비군대원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 연락처 및 이메일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변동될 경우에는 예비군연대 사무실로 통보.
      전입신고 기간 내 전입신고를 하지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교육훈련시간 초과 부과에 따른 추가교육)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복학 전 지역예비군에서 부과된 보충 훈련(개인차수 2차 훈련)을 무단불참 할 경우 복학 후에도 부과
      (예비군 편성기간 내 반드시 이수)
    • 2014년 1월1일부터 졸업 유예자, 초과학기 등록자 / 학적 유지자 등은 학생예비군편성에서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