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장 인사말

아주대학교 예비군연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예비군연대는 예비군으로 복무 중인 학생 및 교직원에게 예비군법에 의거 조직편성/관리, 훈련편성/통제, 불가피한 사정에 의한 훈련연기 등의 편의제공을 위해 설치·운영 중인 지원기관이면서, 대학이념인 『인간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를 구현하기 위한 국가안보의 책무완수, 법규준수, 자아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예비군 대원으로 편성되면 연차별 다양한 훈련 중 연간 8시간만 훈련을 받게 되며, 연대는 이를 위하여 대상자를 조기에 식별하여 조직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학사일정을 고려한 훈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임군부대인 제51보병사단과 훈련장 편성을 협조하고 있으며, 대학에서는 예비군 여러분의 편의와 안전을 위하여 연간 100여대의 수송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연대는 3,500여명의 예비군이 편성되어 있으며, 전출입 고려시 연간 훈련 소요인원은 5,500여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법규 위규자 발생이나 사고로 인한 피해는 한 건도 없으며 이에 수임군부대에서는 아주대학교 예비군들의 성실한 훈련자세에 대한 많은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소속 예비군대원 여러분 모두가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고 있는 것을 반증하는 것으로 매우 의미 있는 현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친애하는 아주대학교 예비군연대 대원 여러분!

예비군연대는 예비군법에 명시된 의무를 수행하는 여러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를 위해 연대장을 비롯한 직원 모두는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여기 홈페이지는 이를 위한 양방향 의사소통의 장으로 역할을 할 것이며, 여러분의 많은 활용과 의견제시를 기대하며 예비군대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8년 7월 1일
연대장 예)대령 이종철